🤓 : 안녕하세요! <와우산레터> 를 담당하게 된 '직원A' 입니다. 첫 소식인 만큼 이번 <와우산레터>에서는 와우산레코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아직 우리 조금 더 친해질 시간이 필요한 것 같으니까요.😉
오늘은 와우산레코드 소속 아티스트들의 근황과 인스타그램 계정 @wowsanrecord 에서 자주 언급되는 용어들의 설명집(?)을 준비했어요. 이어서 '?' 와우산책 공연 후기, 재즈 에이전시 아트버스 @artbus_company 의 소식 등 여러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강아솔의 안부🌲
🌲 : 안녕하세요. 와우산레코드 소속 가수... (라고 꼭 적어보고 싶었어요) 강아솔입니다. 회사의 바지런함 덕분에 새로운 방식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기회를 만들어 주신 와우산레코드 식구들에게 감사드리고 메일 수신을 신청해 주신 여러분께도 감사드려요.
사실 누군가에게 다가가기 위해 글을 써보는 게 참 오랜만이라 많이 쑥스럽습니다. 긴장도 되고요. 그래도.. 잘 해보고 싶어요. 잘 해볼게요.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이에요. 외출하실 때 겉옷 하나 꼭 챙기시길. 그리고 평안하시길 바랄게요. 또 편지할게요. 감사합니다.
*얼마 전 다녀온 스페인에서의 사진*
장들레의 일기🌼
🌼 : 오랫동안 썼던 나무 책상을 바꿨다.
이 책상한테 고마웠던 것은 큰 결심이나 작은 꿈들을 책상 위에 적곤 했는데 진짜 이루어진 것도 있었다.
정이 들었는지 헤어지기 아쉬웠지만 나의 허리를 위해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책상과 앞으로 함께해야 한다. 그리곤 옛 책상을 수거해 주시는 사장님이 연습실에 오셨는데 정말 친절하시고 다정하셨다.
덕분에 하루가 행복했다.
Sun the Lily(썬더릴리)의 인사☀️
☀️ : 안녕하세요. Sun the Lily(썬더릴리) 인사 올립니다.
저는 올해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데 그중 나만의 공간, 나만의 드림 제작소, 나만의 통나무 요새 같은 느낌의 작업실을 갖게 되었답니다. 이제부터는 여기서 그간 하고 싶었던 밀렸던 음악들과 만남들을 많이 만들려구요!
(그리고 저 스포 하나 할거 있는데 저 올해는 진짜 노래 나와요. 기대 많이 해주세요!!)
와우산책
'와우산책' 은 '와우산레코드' 자체적으로 기획하는 공연이에요. 함께 '산책'하는 기분의 공연을 만들어보자 하는 마음을 갖고 '와우산책'이라는 이름을 만들었어요. 한 달에 한 번씩 공연이 열리고, 공연 2주 전 월요일에 예매가 시작돼요.
작년(2023)에는 주로 재즈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채워졌었고, 올해(2024)는 조금 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올해에는 벌써 강아솔, 10cm(십센치), 하림님이 공연에 참여해 주셨는데, 특별히 3월과 4월의 '와우산책' 은 '?' 공연 이라는 부제목을 갖고 기획되었어요.
'?' 공연은 예매 전부터 공연 시작까지 출연자를 공개하지 않는 특별한 형식의 공연인데요, 출연자가 공개되지 않는 만큼 불특정 다수의 관객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좋은 공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 : 지난 3월, 4월 와우산책 '?' 공연에서 출연자를 예상하지 못한 관객분들은 출연자가 등장하자마자 옆 사람의 어깨를 치며 반가워했죠. 공연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관객분들이 즐거워해 주신다는 게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몰라요. 다음 '?' 공연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 공연의 포스터가 나타날지도 모르니 항상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아트버스 @artbus_company는 와우산레코드의 레이블 격인 재즈 에이전시에요. 피아노, 색소폰, 베이스, 드럼, 기타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14명의 재즈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어요.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반 제작과 공연에 필요한 내용들을 기획하고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여러 콜라보레이션 음반 및 공연을 통해 아티스트들 연결하고 그들의 새로운 역량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죠.
🤓 : 최근 아트버스는 이니스프리 @innisfree 와의 협업을 통해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일 성수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7가길 11)에서 공연을 진행하고 있어요. 저도 피아니스트 강재훈🎹 @thisisjaehun 님의 디아일 라이브 공연을 보고 왔는데, 음반으로 듣던 재즈 음악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어요.
돌아오는 5월 10일(금요일)에는 드러머 오성택🥁@ohdrumn님과 새로운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여기]를 클릭하면 공연 및 예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아트버스의 소속 아티스트들이 한 가지 주제를 정해 다양한 음악을 선곡하고 있는데요, 듣기 편한 재즈 음악부터, 영감이 되는 음악까지 다양한 재즈 음악들을 들을 수 있죠. (한 가지 tmi를 공개하자면, 플레이리스트 썸네일은 모두 와우산레코드의 김윤주 대표님이 촬영한 사진이랍니다. 구독해도 좋을 것 같은데....🙄)
🤓: 조금 더 친해질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 첫 <와우산레터>에서는 주로 저희를 설명하는 내용으로 채워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앞으로는 더 재미있고 다양한 내용을 만나보실 수 있을거에요. 진. 짜. 로.😉